본문 바로가기

Favorite

K8 하이브리드, 가디언 도어가드 GP-01 부착, 슈퍼강남카 부착점

차를 소유하고 차를 타면서 겪는 스트레스 중 한 가지는 바로 문을 열고 닫으면서 여닫으면 찍힘이 발생하는 문콕입니다. 심적인 부분도 있겠지만 문콕으로 도색이라도 많이 벗겨져서 운 나쁘게 문을 떼어내서 도색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을 하면 경제적으로도 큰 손해가 발생합니다. 반대로 내 차에 탄 누군가가 문을 열다가 찍힘이 발생해도 말씀드렸듯이 운 나쁘면 큰 비용을 물어내야 합니다. 누군가는 차는 생활 용품이고 흠집 나면 흠집 나는 대로 맘 편히 타면 된다고도 하는데 저로서는 도저히 그렇게 마음을 편히 먹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리저리 알아보았는데 아이들도 자주 타는지라 다른 이의 문콕 위험에도 대비하고 내 차에 탄 사람이 다른 차를 문콕 하는 것도 조금은 방지해 주는 가드를 알아보았는데 가디언 도어가드라는 제품이 이질감이 적게 부착해서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장착점을 방문해서 부착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구입을 해서 본인이 직접 붙일 수도 있는데 아무래도 똑바로 잘 붙일 자신이 없더라고요. 괜히 부착비 2만 원 아끼려다 망치는 게 싫어서 저는 공식 부착점인 군포에 있는 슈퍼강남카에 들려서 부착을 했습니다.

 

K8 하이브리드 가디언 도어가드 부착

위 사진은 부착 후의 모습입니다. 주차 장소가 넉넉한 곳은 걱정이 덜 되는데 저렇게 주차선이 좁은 곳에 주차를 하면 늘 문콕 걱정이 되긴 합니다. 그래서 총 4개의 가디언 도어가드 144,000 원으로 마음의 평화를 얻기로 했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공식 장착점인 슈퍼 강남카를 방문했습니다. 차량용 다양한 용품을 판매하고 부착도 하는 자동차 용품점이었습니다.

 

수퍼강남카
슈퍼강남카 공식 장착점

가이언 도어가드 GP-01을 메탈릭 카본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K8 하이브리드 인터스텔라 그레이 색상이기 때문에 색이 잘 어울리고 눈에도 많이 띄지 않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파란색 스티로폼을 붙이는 것보다는 나아 보입니다.

 

가디언 도어가드
가디언도어가드 GP-01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이 제품이 내 차의 문짝도 보호해 주지만 상대차에 대한 문콕도 어느 정도 방지하는 2가지 효과가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아이들을 자주 태우는 패밀리카의 특성상 다른 차에 문콕을 하게 되는 것도 신경 쓰이는 일이었기 때문입니다.

 

가이언 도어가드 예시
가디언 도어가드 예시

 

예약한 날 방문을 했는데 하필 이날 부슬부슬 비가 좀 와서 차에 빗방울이 많이 맺혔습니다.. 부착할 옆면만 걸레로 물기를 좀 닦아내고 부착을 진행했습니다.

 

K8 가디언도어가드 부착 전
K8 가디언도어가드 부착 중

공식 장착점에서는 저렇게 레이저 수준기로 위치를 맞추고 부착을 하게 되는데 집에서 혼자는 삐딱하지 않게 딱 맞추어 붙일 자신이 없었습니다. 공식 부착점에서는 공임료 2만 원으로 부착을 해 줍니다.

 

K8 가디언도어가드 부착 중

 

붉은색 레이저 불빛을 수평으로 조사해 주는 장치입니다. 이걸 뭐라고 부르는지 모르겠네요. 레이저 수준기? 수평기? 공식 부착점에서는 대부분 레이저 수평기로 위치를 맞추어 부착을 해 줍니다.

 

레이저 수평기

깔끔하게 장착이 되었습니다. 예상대로 눈여겨보지 않으면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차량 색상과 잘 맞아서 다행이었습니다.

 

반대편에도 부착을 진행했는데 막상 부착하는 데는 10여분이 조금 더 걸렸던 것 같습니다. 부착을 하고 나서는 1~2일간은 될 수 있는 대로 손을 데거나 떼어내려고 힘을 주지만 않으면 이후 단단하게 부착이 됩니다.

 

내차를 보호하고 상대차도 보호할 수 있는 문콕 방지 용품 가디언 도어가드 GP-01 부착기였습니다. 물론 내돈내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