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무터 연례행사가 된 수원 화성 미디어 아트가 올해 2024년에는 화서문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기간은 2024. 9. 28.(토) ~ 10. 20.(일)로 23일간 진행이 됩니다. 글 작성하는 기점으로 이번주 주말까지네요.
화서문(2021), 화홍문~남수문(2022), 창룡문(2023)을 이어서 2024년도 행사는 화서문~장안문 일원으로 진행이 됩니다.
저는 2022년도 행사부터는 매년 가보고 있습니다.
미디어아트 시즌4, 2024년도 미디어아트의 주제는 "화락(和樂)"입니다.
정조대왕’이 개혁신도시 수원화성 행행을 통해 입성한 수원화성에서 펼친 개혁 활동과 효심, 애민정신, 인재등용, 부국강병을 통하여 백성 모두가 화평하고 즐거운 세상을 바랐던 정조의 이야기를 표현한 것이라고 합니다.
주요 공연은 화서문에서 이루어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2년~23년 미디어 아트쇼 모습
매년 가을은 수원화성에서 미디어아트 공연이 연례행사가 되었습니다. 내년에는 또 어떨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미디어아트 공연은 화서문 일원을 찾으면 무료인데, 공연을 좀 더 편하게 보기 원하신 다면 내부에 좌석을 예약하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좌석당 약 1만 원 정도 비용이 듭니다.
해마다 성벽에 비치는 레이저쇼는 참 놀라움을 줍니다. 다른 해에 보았더라도 매년 다른 주제라서 보는 맛도 있습니다.
미디어아트 공연은 약 2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저녁 7시 이후 매시 정각과 30분에 공연이 있으니 방문하신다면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올해 무대에는 중간에 실제 무용수들이 등장해서 화서문 벽을 배경으로 공연을 합니다. 성벽의 영상과 잘 어우러져 입체적인 공연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다른 때 공연보다 이번의 미디어아트는 음악에 고막에 남습니다. 음악이 너무 영상과 어울리고 저절로 어깨춤이 나오는 흥도 불러옵니다.
미디어아트를 보고 나오니 인파가 너무 많습니다. 주변에 주차 공간도 확보가 어려우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021년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져오는 수원화성 디지털 미디어아트는 이제 행사가 4년 차로 가을철 수원화성의 축제 레퍼토리로 완전히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아직 주말까지 시간이 있으니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 알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