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구글 애드센스 국내은행 계좌로 송금 받기

구글 애드센스 지급은 초기 수표 지급에서 시작해서 서부 연합 빠른돈 (웨스턴 유니언 퀵 캐쉬) 지급 시기를 지나 마침내 계좌 이체가 지급 방법에 추가 되었습니다. 사실 저 같은 회사원들은 회사근처에 기업은행이 없거나 멀면 평일에 찾으러 가기가 너무 귀찮은 일이었습니다.

 

 

애드센스를 이용중인 분들이라면 반가워 할 일인것 같기도 합니다. 은행 계좌로 송금은 아마도 최근에 추가된것 같습니다.

 

저같은 게으른 사람을 위해서 드디어 지급 방법에 계좌이체가 추가 되었으니 얼른 설정을 해봐야 되겠지요? 이미 애드센스 사용자 모임등에 해당 내용이 올라와 있어 확인해 보니 은행에서 환전하여 입금하여주는 방식인듯 합니다.

 

애드센스 관련 이전 글

[Blog] -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다양한 방법과 주의할 점

[My Story] - 이마트 대게 찜, 블로그 관련 잡답

[Blog] - 블로그 수익, 검색 트래픽과 추천 트래픽, 글감 고민에 대한 생각

[Blog] - 애드센스, 서부 연합 빠른 돈으로 지급받기

[Blog] - 블로그에 트래픽 폭탄을 겪으며 알게된 것들

[IT/Device/Game] - 유튜브로 수익을 창출해 보자

 

 

 

설정 방법은 너무 간단 합니다.

 

 

지급 받기위해 늘 누르시던 지급 내역 보기를 선택합니다.

 

 

이전에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를 설정시 들어갔던 메뉴인 지급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현재의 지급 설정 화면에서 새 결제 방법 추가를 선택하시면 은행 계좌로 송금을 추가할수 있게 됩니다.

 

은행 계좌로 송금을 체크 하면 아래와 같이 결제 계좌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예금주명과 은행이름 SWIFT 코드와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너무 간단해서 조금 걱정이 될정도 입니다. 여기서 생소한 SWIFT 코드라는 용어때문에 조금 고민했지만 검색해보니 이 코드에 대해서 포스팅이 있었습니다.

 

국내 은행 SWIFT 코드 참조 : https://blog.naver.com/place_m?Redirect=Log&logNo=40197653777 

 

 

국민은행
KOOKMIN BANK
120, Taepyung-Ro 2-Ga, Chung-Gu, Seoul, KOREA
CZNBKRSE

 

우리은행
Woori Bank
1585, Sangam-dong, Mapo-gu, Seoul, Korea.
HVBKKRSE

 

신한은행
SHINHAN BANK
120, Taepyung-Ro 2-Ga, Chung-Gu, Seoul, KOREA
SHBKKRSE

 

기업은행

Industrial Bank of Korea
50, Euljiro 2-ga, Jung-gu, Seoul, Korea
IBKOKRSE

 

씨티은행
Citibank Korea
CITIKRSX

 

하나은행
Hana Bank
101-1, 1 Ga, Eulji-Ro, Jung-gu, seoul, Korea

HNBNKRSE

 

농협
NACF(National Agricultural Cooperative Federation)
75, Chungjeong-Ro 1-Ga, Jung-Gu, Seoul, Korea
NACFKRSE

 

외환은행
KOREA EXCHANGE BANK
181, 2- Ga, Eulji-Ro, Chung-Ku, Seoul, Korea
KOEXKRSE

 

산업은행 KODBKRSE

수협 NFFCKRSE

수출입은행   EXIKKRSE

SC제일은행 SCBLKRSE 

경남은행  KYNAKR22ITL

광주은행  KWABKRSE

대구은행  DAEBKR22SEL

 

정말 이것만 입력하면 끝인지? 사실 애드센스의 등록화면에 오류가 없이 한번에 등록하기는 처음인지라 의심이 들었는데 아무래도 다음달 지급을 기다려 봐서 정말 입급이 되는지 확인해 봐야 될듯 합니다. 혹 다음달에 입금이 되지 않는다면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야 약간의 용돈정도의 수입만 있으니 환율에 크게 민감하지 않지만 비교적 많은 금액을 받는 분이라면 환율을 확인하고 찾을수 있는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를 그대로 이용하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그래도 은행에 환전가기가 너무 귀찮았던 사람중에 한명으로써는 매우 반가운 기능이었습니다.

 

주의 : 은행 문의 결과 해외 송금의 환전시 건당 1만원의 수수료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 농협) 대부분 은행이 동일한것으로 판단됩니다. 생각보다 수수료액이 커서 계좌이체를 설정하시려는 경우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일단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로 다시 변경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