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vorite

안구건조증 완화를 위한 아이큐어 안경

라섹수술 후에 안경을 쓰지 않고 운동을 하거나 무거운 안경알에 코뼈가 눌리지 않아서 만성적이던 비염도 훨씬 좋아졌지만 얻는게 있으면 잃는게 있는법인 모양입니다.(등가교환의 법칙?) 겨울에는 온풍 난방과 건조하고 찬 바람에 안구건조증이 심했고 봄이 오면서 이제 좀 살만한가 싶었는데 무더위가 덮치면서 에어컨과 선풍기 때문에 안구건조 증상이 또 심해졌습니다.


이러다 봄 가을을 빼면 계속 안과를 제집처럼 드나들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고통을 주는 이른바 각막 필라멘트(실 모양 각막염)은 이전에 비해서 이제 거의 생기지는 않긴 한데 눈 뻑뻑함과 화끈거림, 미세한 상처가 계속 생겨서 한 달에 한 두 번은 꼭 안과를 들리고 있습니다.


이전 글

[My Story & ETC] - 라섹 수술후 생긴 각막 필라멘트(실 모양 각막염) 증상 극복 후기


그래서 보기에는 좀 흉해 보일 수 있지만 안구 건조에 효과가 있다는 아이큐어 안경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안경에 실리콘으로 주변부를 막아서 건조함을 완화시켜주는 안경입니다. 인터넷으로 주문 할 수도 있지만 써보고 판단하기 위해서 이 안경을 취급하고 있는 서초에 있는 마이더스 안경원을 방문했습니다.

 


그날 안경을 선택하고 바로 찾아 갈 수는 없어서 택배를 부탁드렸는데 토요일 오전에 배송이 되었습니다.


얼핏 보면 마치 물 안경처럼 생겼습니다. 제 경우에는 얼굴 가로 면적이 좀 좁아서 일반적인 표준 성인 남성용은 완전히 밀착이 되지 않고 조금 뜹니다.(살짝 표준보다 작은 얼굴 부심)


하지만 그렇다고 여성용이나 어린이용은 작아서 쓸 수는 없어서 약간 뜨긴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성인 남성용 그레이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기본을 주문하면 9만원대 후반 가격인데 제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기능 렌즈(호야)를 추가로 맞췄습니다.



투명한 플라스틱 박스에 기본적인 안경집, 아이큐어 안경 및 부속품이 들어 있습니다.


아빠 이거 쓰고 물속에 들어가?, 아니 물은 샌단다... 수경 아니야~



제 경우에는 호야 렌즈를 추가로 해서 렌즈 보증서 카드와 배송자분이 넣어준 초콜릿이 추가로 더 들어 있었습니다.





실리콘 가림막은 쉽게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데 위의 부품은 코 받침대로 가림막을 떼어내고 저 부품을 끼우면 일반 안경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저처럼 안구건조증 용도로 쓰다가 건조증이 많이 완화되면 일반 안경으로 사용할 것도 고려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구조 때문에 안구건조증 외에도 목공 같이 톱밥 가루가 튀거나 먼지가 많이 날리는 일을 하시는 분들도 작업시 눈을 보호하기 위한 용도로 이 안경을 많이 주문한다고 합니다.



특이 하다고 할 만한 것 중에 하나가 이처럼 안경내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시트 용지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옆면에 시트지를 끼울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위에 앞서 보여드린 시트지를 끼우고 물을 머금게 하면 안경 내부에 수분을 공급합니다. 이 시트지는 1, 2주 사용 후 또는 오염시에는 즉시 교체를 하라고 하는 군요.



시트지에 수분을 공급하기 쉽게 물을 담을 수 있는 작은 병도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아이큐어 안경은 물안경을 연상케 하는데 다가 외관상으로는 결코 멋진 모습은 아니기에 저도 에어컨이나 난방을 틀어 놓는 회사 사무실에서 컴퓨터 작업등을 할 때만 사용하려고 합니다. 시험삼아 이 안경을 쓰고 1시간 정도 게임도 해보고 블로그 작성도 해 보는 등 시험 사용을 해 보았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어느 정도의 효과는 있는 것 같습니다. 에어컨 아래서 장시간 일을 하면 아무래도 눈 깜빡임이 줄어들어서 눈 뻑뻑함 등이 있었는데 그런 증상이 조금 덜 합니다. 단점은 더운 곳에 있다가 와서 이 안경을 쓰면 일반 안경에 비해 김이 서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름철 냉방과 겨울철 난방으로 안구건조증으로 괴로움을 당해왔는데 조금이나마 완화가 된다면 불편하긴 하지만 잘 사용을 해 봐야겠습니다. 주로 실내에서 컴퓨터로 일을 할 때 사용하는 용도로 구입을 했는데 봄 황사철이나 자전거 라이딩을 할 때 바람막이 안경으로도 쓸 만합니다. 겨울철 바람이 찰 때 눈이 시릴 때도 이용할 수 있겠구요.


사실 이런 기기들은 어디 까지나 안구건조 증상을 완화하는 도구이지 치료하는 도구는 아닙니다. 제 경우에는 아주 천천히 조금씩 증상이 나아지고 있는 것 같은데 이것 저것 해 봤지만 역시 매일 눈을 온 찜질하면서 증상이 조금씩 나아지는 것 같습니다. 제가 다니는 병원에서는 3년간 꾸준히 온찜질을 하라고 권하는 군요. 이렇게 안구건조는 하루아침에 나아지는 증상은 아닌 모양입니다.


이전 글

[Favorite] - 세컨허즈 아이필로우, 안구건조증을 위한 눈 찜질팩


이 글을 찾아 보러 오신 분들 대다수도 아마도 안구 건조증을 가지고 계실 듯 합니다. 글쓴이처럼 여름철 에어컨과 겨울철 난방으로 증상이 더 심해지거나 고통을 겪는다면 아이큐어 안경을 이용해 보는 것도 증상완화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안구건조 증상이 있는 모든 분들의 완쾌를 빕니다.

Instgram